자동차보험 마일리지 특약은 보험료 할인을 가장 많이 받을 수 있는 특약입니다.
요즘은 자동차보험에 가입할 때 대부분의 가입자가 넣는 특약입니다. 하지만, 신청하는 방법을 제대로 알지 못하면 최소 20만원은 아낄 수 있는 혜택을 놓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현대해상 마일리지 환급 방법에 대해서 차근차근 설명드리겠습니다.
자동차보험 관련 유용한 글
현대해상 마일리지 특약?
- 연간 주행거리 15,000km 이하
- 개인 업무용 자동차도 가능
- 사진등록 방식, 운행정보 확인방식
- 최대 45% 할인
현대해상 마일리지 환급 특약은 1년동안 주행거리에 따라서 자동차보험료를 돌려주는 특약입니다.
연간 주행거리 15,000km 이하일 경우 혜택을 볼 수 있고, 개인 승용, 업무용 자동차 모두 가입 가능합니다.
주행거리 15,000km가 넘어도 불이익은 전혀 없으니 일단 무조건 가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현대해상은 현대자동차의 블루링크, 제네시스 커넥티드 서비스, 기아자동차의 UVO(유브이오) 서비스 가입자에 한해 운행정보확인장치를 통한 마일리지 특약 가입 시 기존 계기판사진전송 방식보다 최대 4% 더 할인율을 얹어준다. 만약 현대·기아차, 제네시스의 차주라면 현대해상이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다.
출처 : MoneyS
최초 주행거리와 최종 주행거리의 사진을 찍어서 등록하는 사진등록 방식과 현대자동차 (BlueLink, Genesis Connected Services)/기아자동차 Kia Connect 에서 이용할 수 있는 운행정보 확인방식 2가지 모두 가능합니다.
운행정보 확인 방식의 경우에는 할인율이 좀 더 높은 장점이 있습니다.
현대해상 마일리지 환급 특약은 최대 45% 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데, 보험료가 80만원이면 무려 36만원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마일리지 환급 특약은 자동차보험료 할인 특약 중에서 가장 할인율이 높기 때문에 대부분의 가입자들이 신청을 해서 혜택을 보고 있습니다.
현대해상 마일리지 환급 특약의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어떤 보험사가 가장 할인율이 높은지 확인할 수 있는 계산기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현대해상 마일리지 특약 알아보기 ▶︎현대해상 마일리지 환급 방법
마일리지 환급 기준
현대해상 마일리지 특약의 환급 기준은 연간 주행거리 15,000km이하입니다.
주행거리에 따라서 얼마나 환급받을 수 있는지도 궁금하실 텐데요, 현대해상에서는 예상 환급금을 조회해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래 링크로 예상 환급금을 조회해보시기 바랍니다.
마일리지 환급 기간
마일리지 환급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최초 주행거리 사진 등록 – 보험가입시 또는 보험시작일 15일 이내
- 마일리지 환급 신청 기간 – 보험종료일 45일 전부터 만기 후 15일 이내
보험을 가입할 때 번호판 사진 1장, 계기판 주행거리(최초 주행거리) 사진 1장을 찍어서 등록해야 합니다.
보험 가입시 등록을 못했으면 보험 계약 시작일 이후 15일 이내에 등록하셔도 됩니다.
이 기간동안 사진 등록을 못하면 마일리지 특약은 자동으로 무효처리가 됩니다.
최종 주행거리 사진은 보험 종료일 45일 전부터 보험 종료후 15일 이내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이 기간동안 사진등록을 못하게 되면 마일리지 환급을 받을 수 없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보험 가입시에 보험료를 카드결제 했을 경우에는 환급금만큼 부분 취소가 되고, 계좌이체로 보험료를 결제했을 경우에는 은행계좌로 환급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에 현대해상 자동차보험으로 갱신할 경우에는 보험료에서 환급금을 차감해서 결제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마일리지 환급 신청 방법
현대해상 마일리지 환급 신청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주행거리 정산 방식(사진등록, 운행정보확인장치)에 따라 2가지로 나누어 집니다.
1. 사진등록 방식
사진등록 방식은 차량 번호판 사진 1장, 주행거리 계기판 사진 1장(최종 주행거리)이 필요합니다.
보험만기 45일전부터 만기 후 15일전까지 현대해상 다이렉트 홈페이지에서 [Eco마일리지 특약 사진등록] 에서 사진을 등록하기만 하면 됩니다.
아래 링크로 현대해상 마일리지 환급을 바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운행정보확인장치 방식
운행정보확인 장치 방식은 현대자동차 (BlueLink, Genesis Connected Services)/기아자동차 Kia Connect 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환급금 정산할 때 제조사 전산 조회를 통해서 최종주행거리를 확인해야 합니다.
보험만기 45일 전부터 만기 후 15일전까지 콜센터 1899-6782(내선2번)으로 전산 조회를 요청하시면 됩니다.
마일리지 특약 추가 가입 방법
- 보험기간 1년
- 잔여 보험기간 3개월 이상
- 차량 번호판 사진 1장, 계기판 주행거리 사진 1장 필요
- 잔여 기간 동안만 적용됨
현대해상 마일리지 특약은 원칙상 자동차보험에 가입할 때 신청하는 특약이지만, 보험가입 기간 중에 추가로 가입도 가능합니다.
단, 잔여보험 기간이 3개월 이상인 경우에 추가 가입이 가능하고 차량 번호판 사진 1장과 계기판 주행거리 사진 1장이 필요합니다.
주행거리 산정은 최초 등록일부터 최종 등록일까지 일평균 주행거리를 산출해서 마일리지 특약 가입기간 동안의 주행거리를 산정합니다.
중도 가입시 잔여 기간동안만 적용되고 전체 기간에 소급되어 적용되지 않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링크로 현대해상 마일리지 특약 추가 가입을 바로 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보험 마일리지 환급 어디가 좋을까?
현대해상 마일리지 특약도 좋은 선택이지만, 가입자마다 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본인에게 맞는 자동차보험을 선택하셔야 할인율을 최대로 해서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국내 보험사 모두 견적을 내보면 가장 좋지만, 보험사가 15개가 넘는 상황에서 매우 번거로운 일입니다.
따라서 상위 5개 업체를 기준으로 본인의 조건으로 할인율을 비교해보시는 방법을 추천드리는데요, 아래 링크에 각 업체별 조건과 특징을 비교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또한, 본인의 연간 주행거리와 예상 보험료를 입력하면 어떤 보험사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할인을 많이 받을 수 있는지를 계산할 수 있는 계산기도 있으니 꼭 이용하셔서 최저가로 마일리지 특약에 가입해보시기 바랍니다.
마일리지 특약 비교 계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