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원생 전세 대출 추천 3가지

대학원생은 연구실에서 매월 일정금액의 지원금을 받기는 하지만, 고정수입이라고 하기에는 생활이 빠듯하고, 부모님의 금전적 도움없이는 전세자금 구하기가 현실적으로 어렵습니다. 이럴 때 대학원생 전세대출 상품이 꼭 필요한데요.

그래서, 이 글에서는 대학원생 전세 대출 추천 3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전세자금이 급하신 분은 이 글을 참고하셔서 전세대출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대학원생 전세 대출 추천 3가지

대학원생도 소득이 전혀없는 경우나 배우자가 소득이 있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소득에 따라서 금리와 한도가 차이가 크게 납니다. 

따라서 아래의 대학원생 전세 대출 추천 3가지를 보시고 해당 대출상세페이지를 살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청년 전용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

청년 전용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은 한국주택금융공사와 주택도시보증공사의 전세보증으로 시중은행에서 대출을 받는 제도입니다.

내용
대출대상부부합산 연소득 5천만원 이하,
순자산가액 3.61억원 이하 무주택 세대주(예비세대주 포함)
만 19세 이상 ∼ 만 34세 이하의 세대주(예비 세대주 포함)
대출금리연 1.8%~2.4% (변동금리, 부부합산소득에 따라 달라짐)
대출한도최대 2억원 이내(임차보증금의 80% 이내)
대출기간최초 2년(4회연장, 최장 10년 이용가능)

주택도시기금 홈페이지에서 대출을 받기전에 예상금액과 금리를 알아볼 수 있으니 미리 모의 계산을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청년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을 시행하고 있는 시중은행을 표로 정리해두었으니 상세페이지를 살펴보시고 주거래은행에서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청년 맞춤형 전세대출

청년 맞춤형 전세자금 대출은 한국주택 금융공사의 전세보증으로 시중은행을 통해서 대출을 받는 상품입니다.

내용
대출대상본인과 배우자의 합산한 연소득이 7천만원 이하
만 19세 이상 만 34세 이하인 무주택 세대주
대출금리연 3 ~ 4.9% (변동금리, 은행마다 다름)
대출한도최대 2억원 (임차보증금 90% 한도)
대출기간6개월 ~ 3년 이내 (은행마다 다름)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과는 다르게 각 은행별로 금리와 대출기간이 상당히 차이가 많습니다. 특히 금리는 연소득과 신용도에 따라 차이가 많이 나기 때문에 상담을 미리 받아보시고 대출계획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인터넷은행인 케이뱅크와 카카오뱅크는 앱을 통해서 조회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은행을 가기 힘들거나 자금이 급하신분은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대학원생 전세 대출 추천 3가지

대학원생 전세 대출 추천 3가지 이외에도 요즘은 무직자, 신용점수가 낮아도 연 금리 4% 정도로 대출가능한 상품이 있습니다. 아래 홈페이지 통해 이용가능한데, 밑으로 스크롤 한 후 간단한 정보만 입력하시면 즉시, 대출한도나 금리를 빠르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신용등급에 영향을 주지 않기 때문에 자금이 급하게 필요하신분은 이용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HUG 안심전세대출

HUG 안심전세대출은 전세자금 대출과 전세보증금 반환보험 2가지를 동시에 주택도시보증공사에서 보증하는 대출상품입니다. 요즘 깡통전세에 피해를 입은 사건이 많은데, HUG 안심전세대출은 전세보증금에 대한 보험까지 있기 때문에 좀더 안전하다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내용
대출대상무주택자, 1주택자
부부합산 연소득 6천만원이하 (청년 연소득 5천만원이하)
대출금리연 3.7 ~ 5.8 % (은행, 소득에 따라 다름)
대출한도최대 4.5 억
대출기간최대 25개월 이내

각 은행별로 금리가 가장 크게 차이가 나는 상품입니다. 그럼에도 무직자나 소득증빙이 어려운 경우에도 최대 4.5억이라는 큰 한도로 대출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대학원생이 가장 많은 자금을 확보할 수 있는 대출상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각 은행별로 편하게 금리를 볼 수 있게 상세페이지를 링크해두었으니 살펴보시고 자금계획을 세워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정리글

대학원생 전세 대출 추천 3가지는 다음과 같이 정리할 수 있습니다.

  • 최장기간으로 대출을 상환하실 분 : 청년 전용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
  • 부부 연소득이 어느정도 있는 분 : 청년 맞춤형 전세대출
  • 자금이 크게 필요하신 분 : HUG 안심전세대출

이렇게 상품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전세자금 대출 추가 정보

스마트폰 앱으로 바로 신청할 수 있는 농협 전세자금 대출카카오 전세자금 대출

error: Content is protected !!